MY MENU

공지사항

제목

**[투고마감일: 1/5, 4/5, 7/5, 10/5] 논문 투고안내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2.03.07
첨부파일0
조회수
595
내용

안녕하세요. 우선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1. 연구소 학술지에 투고를 하시기 위해서 별도의 연구소/홈페이지 회원 가입은 필요 없습니다.

연회비, 평생 회비 등 각종 회비 납부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2. 홈페이지 회원 가입과 로그인 없이 홈페이지의 모든 글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회원 가입 메뉴는 따로 없으며 로그인 메뉴는 관리자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3. 투고는 잼스를 통해서 하시면 됩니다. 

(즉 잼스에만 가입하시면 되고, 연구소 회원 가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4. 게재가 확정된 논문에 대한 게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연구비 수혜 논문- 30만원, 2) 일반논문- 전임 20만원비전임 5


감사합니다.


--------------------------------------------------------------------


『외국문학연구』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 개별 논문은 아래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https://www.dbpia.co.kr/journal/iprdDetail?iprdId=IPRD00010919


문학작품 외에도 다양한 영상 매체의 서사를 분석한 글이나 이론/비평에 관한 글 모두 투고 가능합니다.


■ 투고자격: 문학 관련 전공(국문학 포함) 전임 교원이나 박사 과정 이상 

            공동연구인 경우 주저자는 전임 교원이나 박사 과정 이상, 공동저자는 석사 과정 이상

■ 원고마감: 매년 1/5, 4/5, 7/5, 10/5 (매년 2/28, 5/31, 8/31, 11/30 발행)


접수방식: 연구소 이메일(ifl@hufs.ac.kr)로 투고신청서 접수 및 JAMS 투고(https://ifl.jams.or.kr/)

-투고신청서 접수 없이 JAMS에만 투고하시는 경우 다음 호 대상으로 심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투고신청서에 기재한 논문 제목은 참고용이므로 JAMS에 투고하는 논문 제목과 상이해도 괜찮습니다.


필수참조: 외국문학연구소 홈페이지 자료실 메뉴(http://ifl.hufs.ac.kr/자료실)

-투고신청서, 최신 논문 샘플, 투고 요령, 각종 규정, JAMS 관련 문서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논문 샘플 및 투고 요령(규정)을 따른 원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그렇지 않은 원고는 반려될 수 있습니다.

-91호부터 "한글과 원어 병기 투고 규정"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1) 원어는 괄호로 묶지 않고한글 뒤에 바로 한 칸 띄고 이어서 쓴다한 번 쓴 원어를 반복해서 쓸 필요는 없다.

진실 verum, 하이네 Heine, 도모 나루터 の津산의 저편 在山的那邊

1) 원어는 괄호로 묶는다한번 쓴 원어를 반복해서 쓸 필요는 없다.

진실(verum), 하이네(Heine), 도모 나루터(の津), 산의 저편(在山的那邊)

-92부터 "개별 심사위원 심사 시 논문 평가" 기준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A: 게재가능(90점 이상)

B: 수정 후 게재(80-89)

C: 수정 후 재심(70-79)

D: 게재불가(69점 이하)

A: 게재가능(90점 이상)

B: 수정 후 게재(70-89)

C: 수정 후 재심(60-69)

D: 게재불가(59점 이하)



■ 유의사항

1. JAMS 회원가입 후 논문을 투고하셔야 합니다회원가입 시 반드시 정확한 소속과 직위를 기입 부탁드립니다

2. 소속과 직위 등 기존 정보가 변동되었을 때에도 반드시 JAMS 회원정보를 수정하셔야 합니다(교육부 "연구윤리 확보를 위한 지침개정(2018.7.)에 따라논문 저자가 기재해주신 저자정보(소속과 직위)는 집적 관리되고 추후 요청시 교육부 등에 제출될 수 있습니다).

3. JAMS는 한국연구재단의 온라인 논문 투고 시스템으로 접속이 느리며 서버가 불안정합니다여유를 가지고 접속하시길 바라며, 잼스 관련 FAQ 잼스 접속 첫 화면에 공지사항으로 올려두었으니 필요할 때 참고 부탁드립니다

4. 심사를 위해, JAMS에 투고하시는 원고에는 저자에 관한 정보가 들어있지 않아야 합니다.


5. 잼스 투고시 반드시 KCI 유사도 검사 파일을 첨부해주셔야 합니다미첨부 시 원고는 반려될 수 있고 심사와 발행일정도 늦어질 수 있습니다. 연구소 홈페이지 자료실의 KCI 문헌 유사도 검사 파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6. 논문 투고시 반드시 투고자 이름으로 심사비(한글논문: 6만원영어논문: 9만원입금 부탁드립니다: 

신한은행 110-538-481371(장은수)

7. 학술지 원고 분량은 투고 요령에 지정된 용지규격으로 23쪽이며, 이를 초과한 분량에 대해서는 필자가 쪽당 1만원의 추가 인쇄비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8. 원고 분량이 너무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원고 접수가 보류될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투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